티스토리 뷰

모 프로그램에서 목양 체질이 언급되면서 이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목양체질이 무엇이고 이 체질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만 봐도 목양 체질에 대한 이해도가 많이 올라갈 것이라 확신합니다.

목양체질 정의 및 음식 소개 콘텐츠
목양체질 음식

목양체질 음식 소개

 

목양체질이란

목양체질이란

동양 의학의 분류에 따르면 목양 체질은 "장기의 강도에 따라 분류된 8 가지 체질 중 하나"입니다. 목양 체질은 다른 체질들의 비해 폐가 비교적 약하고 간이 강한 스타일입니다. 자세히 알아보자면 간, 신장, 심장, 췌장, 폐 순으로 튼튼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땀을 흘리면 몸이 더 맑고 가벼워지고 말을 많이 하면 피곤해지며 혈압은 평범한 사람보다 높습니다. 목양 체질에 관해서는 태음인으로 분류되며 놀랍게도 한국인의 60 ~ 70 % 중 대다수가 목양 체질입니다.

 

많은 한국인들이 목양의 체질에 따라 분류되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음식을 선택하고 건강에 해로운 음식은 피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또한 다이어트, 성격에 관련있다고 하는데 그렇다면 목양 체질이란 무엇이며 이 체질에 좋은 음식이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목양체질 음식

목양체질 음식

목양 체질에 좋은 음식과 피해야 할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표로 정리할 테니 프린트하시거나 메모하셔서 살펴 드시길 바랍니다.

 

좋음 음식 피해야 할 음식

1. 대부분의 육류 (닭고기,돼지 고기,쇠고기 등)
2. 견과류 (아몬드, 밤, 잣, 호두, 은행 등)
3. 유제품 (요구르트, 치즈, 우유 등)
4. 뿌리채소 (도라지, 토란, 양파, 생강, 연근, 무 등)
5. 버섯
6. 알칼리수
7. 비타민 (A, B, D)
8. 기타 (호박, 옥수수, 대추, 인삼, 꿀, 홍삼)
9. 과일 (사과, 감귤, 배, 토마토, 수박, 오렌지 등)
10. 식물성 기름 (현미유, 올리브유 등)

1. 냉수, 녹차
2. 담배
3. 해산물 (게, 굴, 청어, 새우, 해삼, 회 등)
4. 단백질 보충제
5. 초콜릿
6. 일부 야채 (포도씨, 메밀, 오이, 고사리)
6. 알코올
7. 포도당

목양체질에 좋은 음식

목양체질에 좋은 음식

채식이 몸에 좋다는 건 알고 있지만 특히 목양 체질에게는 채식이 건강에 필수입니다. 하버드 대학 연구팀이 국제 저널 PLOS Medicine에 발표 한 연구에 따르면 동물성 식품 섭취를 줄이고 식물성 식단을 많이 섭취하면 제2 형 당뇨병 위험을 34 % 줄일 수 있습니다.

 

 

즉 건강한 채식은 식이 섬유, 항산화 제, 불포화 지방산, 마그네슘과 같은 미량 영양소가 풍부하여 당뇨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채식 음식은 여드름을 예방하고 기미와 주근깨를 제거하며 피부 관리에 좋습니다.

 

목양 체질이 피해야 할 음식

목양체질이 피해야할 음식

영양적으로 보면 양고기의 체격에 좋더라도 적당한 육류 섭취는 유익하지만 과도한 섭취는 식이 요법과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고기에는 많은 단백질이 포함되어 있지만 너무 많은 단백질을 섭취하면 몸이 산성화 되어 알레르기 질환과 골다공증을 유발합니다.

 

 

게다가 고기를 먹으면 많은 콜레스테롤을 섭취하게 됩니다.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축적되면 동맥 경화, 고혈압 및 당뇨병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건강 상태를 이해하고 그에 따라 건강한 식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신체와 정신에 더 유익할 것입니다. 목양 체질에 속하는 사람들은 위에서 언급 한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을 구별하여 식습관을 통제할 필요가 있습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금니 임플란트 가격 안내  (0) 2020.10.11
눈밑지방제거 수술비용 정리  (0) 2020.10.11
모공 줄이는법 완벽 정리  (0) 2020.10.10
통풍 초기증상 완벽 정리  (0) 2020.10.10
당뇨병 원인 및 당수치 내리는법  (0) 2020.1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