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흑미 효능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보통 현미, 백미나 많이 먹지 흑미를 드시는 분들은 많이 없으실 텐데요. 오늘 7가지 효능을 보시면 흑미만 드시려고 마음이 바뀌실 것입니다. 그만큼 건강에 탁월한 효과들이 많이 있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흑미에 대해

흑미란흑미란흑미란

쌀을 주식으로 삼는 나라는 우리나라 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있는데요. 쌀의 종류도 4만 가지 이상일 정도로 각 국가의 기후적, 지리적 특성을 살린 품종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흑미는 곡물계의 보석이라고 불릴 정도로 많은 영양소가 함유돼 있으며, 블랙푸드 중 하나로 꼽힐 정도로 세계가 인정하는 재료입니다. 

 

어떤 효능이 있는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흑미 7가지 효능

흑미 효능흑미 효능흑미 효능

영양학 적으로도 훌륭하지만 식감으로 뛰어난 재료 중 하나입니다. 씹으면 톡톡 터지고 구수한 풍미를 느낄 수 있어 먹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백미보다 칼슘, 비타민, 셀레늄 등의 함량이 높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알아가보도록 하겠습니다.

 

1. 노화 예방

노화의 주 원인으로 알려진 활성산소를 없애 주는 비타민E와 안토시아닌 등 항산화 성분이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그래서 평소 동안을 유지하는 사람들이나 노화를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사람들은 백미와 흑미를 섞어 먹곤 합니다. 더불어 피부 재생을 촉진해 주고 세포 손상을 억제해 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2. 간 건강 개선

흑미 효능흑미 효능흑미 효능

간세포를 활성화해주고 간 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셀레늄 성분이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그래서 술 먹고 다음 날에 흑미밥을 먹으면 숙취가 되는 효과도 있고 간 손상을 회복하는 특징도 있습니다.

 

 

3. 당뇨 예방 효과

당뇨를 앓고 있는 사람들이 가장 주의해야 할 것들이 혈당 조절인데요. 흑미의 식이섬유는 다른 곡류와 달리 혈당을 천천히 상승하게 해주어 당뇨 환자들이 많이 먹곤 합니다. 이는 흑미 속껍질에 있는 안토시아닌 성분 때문인데요. 인슐린이 쌓이게 하는 방지 해줍니다. 

 

4. 성인병 예방

백미 대비 감마 오리자놀이 6배 많이 들어가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주고 혈액이 정상적으로 흘러가도록 도와줍니다. 그래서 동맥경화, 고혈압 등의 성인병 예방에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5. 눈 건강 개선

흑미 효능흑미 효능흑미 효능

눈의 피로를 해소해주고 시력 저하를 방지해 주는 요소들이 포함돼 있어서 백내장, 안구 건조증에도 뛰어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눈 관련 질환을 예방해 주는 효능도 있으니 평소 눈 건강에 관심이 많으시다면 한 번쯤 먹어보시길 바랍니다.

 

 

6. 위건강 강화

헬리코박터균에 대해 많이 들어보셨을텐데요. 현미들은 이러한 성분이 많이 들어가 있어 위에서 생기는 독소 분비를 차단해 주고 위를 보호하는 세포들의 생성을 촉진시켜 줍니다.

 

7. 다이어트

흑미 효능흑미 효능흑미 효능

식이섬유가 크게 들어가 포만감을 높여주는 것은 물론 지방이 신체에 축적되는 것을 방지하여 체중 감량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더불어 당을 먹고 싶어 하는 것을 욕구를 저하시켜 야식, 과식 등을 예방할 수 있게 해줍니다.

 

지금까지 흑미에 대해 다 알아봤는데요. 흑미 관련 논문, 자료 등을 전체적으로 조사하여 내용을 정리했습니다. 백미만 먹었던 분들이라면 이번 포스팅을 정독하시고 흑미도 같이 드시길 바랍니다. 

 

중성지방 낮추는 5가지 방법과 콜레스테롤 관리법 소개

한쪽눈이 흐릿하면 안질환 의심

눈밑지방 재배치 부작용 완벽 정리

 

눈밑지방 재배치 부작용 완벽 정리

안녕하세요. 요새 눈밑지방 제거 혹은 재배치하는 사람이 많은데요. 하지만 좋은 이야기만 있을 뿐 부작용에 대해 언급하는 곳이 거의 없는데요. 그래서 오늘 이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려 합니다

issue.13eo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