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피칸에 이어 캐슈넛 효능과 부작용도 소개해드려 합니다. 견과류만 잘 먹어도 영양제 못지않게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되는데요. 오늘도 중요하고 가치 있는 정보 소개해드릴 테니 정독하시길 바랍니다.

 

목차

 

 

만약 피칸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아래 내용 살펴보세요.

피칸 효능 7가지 자세히 알아보기

 

캐슈넛은

캐슈넛은 캐슈나무에서 맺히는 열매로, 단단한 껍질에 둘러 싸여져 있습니다. 보통 기름에 볶아 식용으로 많이 섭취하기도 하며 1일 견과류 제품에 항상 들어가 있는 식품 중 하나입니다.

 

모양은 초승달과 비슷하게 생겼으며, 짭짭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이라 간식 대용으로도 많이 먹습니다. 특히 식감이 다른 견과류 보다 부드러워 잇몸, 이가 아프신 분들도 쉽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캐슈넛 영양소 및 효능

영양소 덩어리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사람에게 유익한 성분이 다량 함유돼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섬유질, 단백질, 불포화지방산이 들어가 있어 있으며, 뇌 건강과 치매에 좋은 레시닌도 포함돼 있습니다.

 

 

이외에도 눈 건강에 좋은 제타잔틴과 임산부 및 태아 성장에 좋은 엽산 및 철분들도 들어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부작용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4가지 부작용

고칼로리

건강에 좋은 식품이지만 100그람에 500kcal가 넘을 정도로 고칼리 식품이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 개 섭취할 경우 살이 찔 수 있으므로 많이 드시기보다는 하루 5알 정도 섭취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알레르기 문제

캐슈나무는 피부 발진을 일으키는 옻나무의 한 종류입니다. 그래서 평소 알레르기에 예민한 사람은 캐슈넛을 섭취할 때 조심해야 하며, 다량으로 먹을 때 가려움, 발진 등이 생길 수 있으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껍질 내 독성 물질

껍질에 독성물질이 있는데요. 그래서 껍질을 반드시 제거하고 섭취해야 합니다. 이때 열매에 독성이 묻어날 수 있을 수 있으니 생으로 먹기보다는 기름에 볶아서 먹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혈압 야기

캐슈넛 안에 마그네슘이 대량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이 성분은 과다 복용할 경우 저혈압이나 부정맥이 생길 수 있으므로 평소 혈압이 낮은 사람들이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캐슈넛 그냥 먹기만 했지 이러한 부작용과 효능이 있는지 아셨을까요? 효능 못지않게 부작용도 주의 깊게 봐야 되므로 앞서 소개한 내용에 해당하는 부분이 한 가지로 있다면 섭취 시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요실금 치료 완벽 정리

오메가 3 고르는법 소개

 

오메가 3 고르는법 소개

영양제를 잘 먹지 않는 사람도 오메가 3은 한 번쯤 들어봤을 것입니다. 그만큼 대중적인 영양제입니다. 하지만 수많은 오메가 3 중 좋은 제품을 고르는 분들이 많이 없으신데 오늘 제대로 알려드

issue.13eo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