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아 자녀를 둔 부모님들을 위한 콘텐츠입니다. 장염으로 고생하는 아이들을 위해 음식을 무엇을 먹여야 할지 고민이라면 이번 포스팅 정독하시길 바랍니다. 글을 쓰기 위해 전문 자료는 물론 논문까지 조사했으니 많은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목차

 

 

장염 많이 걸리는 시기

장염은 덥고 습할 때 장염에 주로 많이 걸리는데요. 특히 면역력이 낮은 어린이들이 이런 날씨 때 쉽게 걸릴 수 있습니다. 실제로 식품의약안전처에 의하면 장염 및 식중독 환자의 60%가 6~8월에 걸린다고 하니, 아이들이 먹는거 하나하나 조심해야 할 필요 있습니다.

 

장염을 걸리게 되면 복통, 설사이 생기며, 심할 경우 고열도 이어질 수 있습니다. 보통 3일 이내에 낫지만 치료를 위해 노력하지 않을 경우 만성 장염이 될 수도 있습니다.

 

광고

 

유아 만성 장염 예방

장염은 급성과 만성 장염으로 나눌 수 있는데 급성은 말 그대로 음식이나 혹은 먼지에 붙어 있는 세균과 바이러스에 의해 생기는 것이며, 만성은 염증으로 인해 장기간 장염 증상이 발생하는 것을 말한다. 아직 나이가 어리기 때문에 대부분이 급성이지만, 이때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만성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요? 아이가 식중독에 걸렸다면 어떤 음식을 먹여야 할까요?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유아 장염에 좋은 음식 5가지

두부 

고단백 식품의 대표주자로 꼽히는 두부입니다. 장염으로 힘들어하는 아이에게 충분한 열량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소화도 쉽게 되고 설사, 구토 등의 장염 증상을 완화하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또한, 소화가 잘되는 특징이 있는데요. 실제로 대장, 위장 내시경 때 먹어도 되는 음식으로 꼽힐 정도로 장에 흡수가 소화가 쉽게 되고 약해진 신체의 원기를 회복하는데 탁월합니다.

 

광고

 

감자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돼 있고 비타민 B가 풍부하게 들어가 있어 장염에 좋습니다. 또한, 삶은 감자는 식감이 매우 부드러워 아이가 먹기에도 굉장히 좋으며 맛도 뛰어나 식욕이 떨어진 어린이에게 좋은 식사가 될 수 있습니다. 

 

바나나

장에 유익한 영양소가 많이 함유돼 있습니다. 칼륨과 펙틴이라는 영양소가 있어 장 내에 서식하는 나쁜 박테리아를 제거해 줍니다. 그래서 보다 빠르게 장염을 낫는데 큰 도움을 해줍니다. 달콤하고 부드러워 편식이 심한 아이들도 쉽게 먹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광고

 

양배추

비피더스균, 아마 한 번쯤 들어 보셨을 텐데요. 장의 유익균 증식을 도와주는 요소로 양배추에 다량 함유돼 있습니다. 또한 식중독, 나쁜 대장균 등의 생성을 방지해 주는 핵산 성분도 들어가 있고 비타민K가 있어 장 가스를 줄여주는 동시에 염증이 줄어드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어떠셨나요,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제 아가도 장염으로 고생했을 때 오늘 소개해드린 음식들을 먹이며 간호했던 기억이 있는데요. 아직 걸리지 않았어도 미래를 위해 카톡이나 메모장에 내용을 공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에도 더욱 알찬 내용으로 찾아오겠습니다.

 

다른 건강 컨텐츠가 궁금하다면 아래 내용 참고하세요.

콜라겐 고르는법 완벽 정리

모공 줄이는법 완벽 정리

덴마크 유산균 이야기 완벽 정리

 

덴마크 유산균 이야기 완벽 정리

안녕하세요. 최근 각광받고 있는 덴마크 유산균이야기를 아시는지요. 이는 보장균수가 무려 100억 마리입니다. 장 정착력은 물론 생존력까지 검증된 핵심 균주로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각

issue.13eol.com